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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주식

쇼피파이Shopify(SHOP) - 전세계 온라인 상점, 개설부터 운영까지

by 투자자A 2021. 5. 15.

(2021.5.15.토)

2004년 설립한 캐나다 기업으로 기업과 개인이 온라인 상점을 쉽게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즉, 아마존의 고객이 일반 소비자라면 쇼피파이의 고객은 중소기업, 소상공인이다.

6년간 CAGR 70.17%

작년에 매출이 거의 2배 가까이 느는 등 지난 5년간 연평균복합성장율 70.17%로 말 그대로 폭풍성장하였다. 특히 작년의 경우 Covid-19에 따른 반사이익를 톡톡히 누려서 85.6% 성장하였다. 문을 닫은 상점들이 온라인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직장을 잃은 개인들도 온라인 판매업을 시작했기 때문. 순이익도 드디어 흑자로 돌아섰다!

쇼피파이의 지난 6년간 매출, 순이익 흐름(단위: Million USD)

지난 4월 28일 발표한 2021년 1분기 실적을 봐도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무려 110% 폭증하는 등 계속 놀라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 매출: $988.6M(↑110%)
  • 영업이익: $118.9M(흑자전환, 전년 같은 기간은 -$73.2M)
  • 영업이익율: 12%

이 같은 쇼피파이의 약진에 온라인 쇼핑의 강자 아마존도 대응에 나서 올해 2월에 쇼피파이와 비슷한 역할을 하는 플랫폼인 Selz를 인수하였다.

백신 보급이 끝나면?

쇼피파이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는 하나 작년만큼의 놀라운 성장은 분명 Covid-19 사태의 덕을 본 거라 할 수 있다. 그래서 2021년에 백신 보급이 끝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 사람들이 온라인 대신 예전처럼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많이 할 것으로 보여 쇼피파이의 성장이 작년만 못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게다가 아마존의 견제도 있으니 사업환경이 더 어려워질 것으로 본다. 그렇다 하더라도 절대적으로 보면 여전히 성장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한다.

투자지표를 살펴보자. 2021년 5월 14일 종가 $1,085.01 기준.

  • ROE: 24.4%
  • PER: 85.04배
  • PSR: 38.5배
  • 시가총액: $132.76B

예상대로 성장 기업에 걸맞는 투자지표를 보이고 있다.

 

독자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잘 성장하고 있는 기업. 작년에 특히 크게 성장하였는데, Covid-19라는 특수한 상황에 따라 미래 성장을 미리 당겨쓴 셈. 2020년과 비교하면 성장이 다소 주춤하겠으나 여전히 절대적으로 꾸준히 성장할 것이다.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장을 예상하며 현재 주가 수준에서 매수한다. 크게 오른 주가가 최근 들어 다소 조정을 받았으니 비교적 매수하기 수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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